오늘은 아이폰끼리 쉽고 빠르게 사진을 전송하고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해요~!
바로 에어드롭기능입니다!! ㅎㅎ
어떤 분들은 알고 계셨을지 모르지만 저는 얼마 전에 남편에게 배웠습니다 ^^
이렇게 쉬운게 있었음 진작 알려주지 왜 이제 알려 주었는지 모르겠어요 ~!
에어드롭
IOS 기반 기기는 에어드롭을 통해 사진, 파일 등을 무선으로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.
간편하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어서 아이폰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.
전송 전에는 반드시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범위 내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
전송할 사람과 전송받을 사람의 기기에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
둘 중 한 명이라도 핫스폿이 켜져 있을 경우 이를 거야 합니다.
에어드롭 이름바꾸기
에어드롭 사용 전에 전송하는 사람이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.
아이폰 설정 ▶ 일반 ▶ 정보 ▶ 이름 ▶ 변경할 이름 쓰기 ▶ 정보뒤로 가기 ▶ 설정 끝!!!



에어드롭 활성화
에이드롭은 반드시 활성화를 해주어야 전송이 가능합니다.
아이폰 설정 ▶ 일반 ▶ AirDrop ▶ 연락처만 또는 모든 사람에 대해 10분 동안 선택 ▶ 일반뒤로 가기 ▶설정 끝!!
연락처만 : 아이폰에 저장되어 있는 사람만 접근 가능
모든 사람에게 대해 10분 동안 : 모든 사람 접근 가능하나 10분 동안만 유지되며 이후 연락처만 접근되도록 자동 바뀜



에어드롭 활성화 또 다른 방법
제어모드 ▶ 와이파이 있는 창 꾹 누르기 ▶ AirDrop 선택▶ 연락처만 또는 모든 사람에 대해 10분 동안 선택 ▶ 설정 끝!!



에어드롭 전송하기
전송할 사진 선택 ▶ 사진 하단 전송하기 누르기 ▶ AirDrop 선택▶ 공유자 선택 ▶ 전송완료!!



에어드롭 전송하기
전송받은 사람은 수락 및 거절 메시지가 도착하며 수락을 해야지만 전송이 완료된다
전송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사진첩에 저장됩니다.

문자 또는 카톡으로 사진을 전송받을 때는 사진첩에 다시 저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
에어드롭을 통해 전송받으면 바로 저장이 되어 두 번 일을 하지 않게 되니 좋네요 ~!
이런 기능 아이들과 사용하기 참 좋은 것 같아요 ~! ㅎㅎ
단점이 있다면 같은 공간에서 같이 사진을 전송해야 하며
와이파이나 블루투스가 반드시 연결되어야 한다는 단점은 있어요~!
그리고 아이폰 끼리만 가능하다는 것!! ㅎㅎ
저희 가족은 모두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기능인 것 같아서 공유합니다 ^^
모두들 편안한 밤 보내세요 ^^
댓글